실패는 성공을 위한 밑거름

나는 똑바로 가고 있나? 제자리인가? 본문

성공노트/목표와 성취

나는 똑바로 가고 있나? 제자리인가?

레드매실 2023. 12. 2. 07:40
내가 사는 삶이 3년전과 비교했을때 나아졌는가?

 

먼 과거에 세운 내 목표가 더 가까워졌는가?

생각해본적 있는가?

내가 사는 삶이 만족한다면 더 읽을 가치는 없지만

만약 원하는 목표가 있고 아직 달성하지 못했다면
내가 가고 있는 길이 잘못되었는지 나침반을 보거나 확인해봐야 한다.

1주전 혹은 1달전, 1년뒤와 비교했을때
내가 바라던 목표, 수입, 외모, 고민들이 여전한지 해소되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과거에 가지고 있던 고민들로부터 해소되어 자유에 가까워지고 있어야 한다.

그러면 어떤것을 해야하나?

두가지를 기억하라
  1. 구체적인목표
    -목표를 구체적,수치적으로 명시해놓고 시간날때마다 목표를 바라볼것
  2.  조언해줄 사람(멘토)
    - 주변의 멘토도 괜찮고, 현인이 집필한 서적, 본인목표의 유명한 서적도 괜찮다.

내가 세워둔 목표를 꼭 기한안에 도착하지 않아도 된다.
목표의 현실화 과정에서는 시간차라는게 있다.
기한을 정해둔것보다 늦은 올해,내년,내후년 목표에 도착해도 괜찮다. 

중요한것은 목표를 향한 첫발을 내딛는 것이다.

 

 

※ 이 글은 유튜브 '100억 종이'님글을 보고 제 생각과 같이 정리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