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rsi 보조지표
- PEPE
- 유튜브 기초강의
- 노베이스 정처기 공부법
- 버튜버 목소리 만들기
- 가장빨리부자되는법
- pepe the frog
- 유튜브
- 티스토리챌린지
- PER
- 정보처리기사
- 마인드 ㅊㅇ
- PBR
- linux
- 구동의 아침
- 오블완
- 이클립스
- 페페
- 슬픈 개구리
- 노베이스 정처기
- voice changer
- 노베이스 정보처리기사 합격법
- 도커
- 정처기
- docker
- 인간관계론
- 스파이닝 탑
- 유튜브 성공하는법
- 마인드 차이
- DevOps
- Today
- Total
실패는 성공을 위한 밑거름
유튜브 쇼츠 성장법 본문
제가 보고 느끼면서 정리한 것입니다.
성장법 3가지 요약
- 처음에 주제를 알려주는 두괄식 표현이 중요
처음 시작할때 밈이나 cg이펙트를 넣어서 이목을끌자 - 기존 성공한 레퍼런스를 잘 분석해야함
- 영상을 빠른 템포로 가져가야 좋다. -> 로우텐션을 방지할 수 있다.
-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게 중요하다.
-> 재밌는 주제와 기획력으로 좋은 컨텐츠를 만든다.
-> 내가 작성한 스크립트가 말이 되어야 한다.
-> 구조가 복잡하면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 쇼츠를 만드는 기준은 호불호 없는 불량식품같은 영상이다.
- 쇼츠는 3초마다 화면이 바뀌는게 중요하다. 아니면 축소, 확대같은 이벤트라도 넣어주자
- 평균조회율과 시청지속시간이 높아야 떡상한다. 사람들이 끝까지 보게 하자
->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전달한뒤 계속 호기심이 들만한 세부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
-> ex) 아이폰사세요 - 아이폰 추천하는 이유 - 사기전 이거모르면 후회함
평균 조회율 : 영상을 조회하기로 한 사용자 비율 %
시청 지속시간 : 영상을 본 시간
성장법 case.1
헤드라인 : 대형 유튜버가 새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서 지금까지 올라온게 실력인지 운인지 테스트
목표
1. 구독자 10000명
2. 100만 조회수
3. 수익창출
채널주제
정보 or 게임채널중 고민함
->게임채널로 감 -> 마인크래프트(구독자 표본이 많음)
기존 레퍼런스 분석
채널 방향성을 잡기 위해 마인크래프트(이하 마크) 국내외 유명 유튜버 300명을 구독하고 그들을 하루종일 분석함
-편집스타일
-어떤것들이 조회수가 잘나왔는지
채널브랜딩
채널이름은 랜덤생성기에서 작업하고
채널색상, 프사에 더 신경을씀 -> 브랜딩목적
쇼츠 전략
- 쇼츠를 메인으로 밀기로함
- 대중적인 주제를 잡고 시작하자마자 바론 본론으로 들어가 사람들의 이탈률을 잡는다.
두괄식 표현 아주 중요하다 쇼츠 떡상법을 분석중인데 두괄식 표현이 자주 나온다. - 영상을 빠른 템포로가져감 (쇼츠특성+게임특성(주관)+시청자들 로우텐션방지)
- 구독을 유도하는 멘트를 해주는게 좋다.
무지성이 구독멘트보다 -> 구독해야하는 이유를 알려주는게 더좋음더보기"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이런 무지성 멘트보다 영상막바지에 구독자 천명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구독을 해주세요 저점매수"
이런 멘트를 넣어주는게 좋다 - 영상을 잘 만들어 놓으면 알아서 시청자들이 유입되고 알고리즘을 타게 된다.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것이 중요 - 구독유도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게 좋다.
예를 들어 - 수익창출조건은 긴 영상을 만들어 넣는게 좋다.
- 남들이 많이 안봤던 or 스킵하지 않는 영상을 만드는게 좋다.
- 남들이 스킵하는 영상은 알고리즘을 안받을확률이 매우높다.
성장법 case.2
쇼츠 유튜버를 할때 글쓰기의 중요성
쇼츠영상과 글쓰기
- 콘텐츠 기획 = 재밌는 주제
- 콘텐츠 완성 = 기획력
이걸 잘하려면 글쓰기를 잘해야한다.
글쓰기를 잘하려면 내가 작성한 스크립트가 말이 되야한다.
※주의. 정보 구조가 복잡하면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이해하기 힘든 허술한 영상이면 넘김
쇼츠를 만드는 기준
- 쇼츠는 기준이 불량식품같은 영상으로 만들어야함
-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영상
- 속도는 빠르게 알맹이는 잇도록
- 호불호를 없게하고
- 누구나 좋아하는 요소를 넣고
- 자막 나레이션으로 몰입도를 올리고
- 처음에 관심을 끄는게 중요하다.
성장법 case.3
두괄식 표현이 중요
가장중요한 내용은 앞으로 빼서 빨리 보여주는게 낫다
반론= 가장 중요한 내용을 뒤로 배치해야 끝까지보는거아니야?
서사가 있는 드라마 같은영상은 이게 맞으나
정보를 전달하는 채널의 경우에는 두괄식을 사용하는게 맞다
세부키워드
가장중요한 정보를 전달한뒤 계속 호기심이 들만한 세부키워드를 활용하는것
ex 아이폰 꼭사세요 -> 아이폰을 추천하는 이유 -> 근데 사기전 이거모르면 후회함
3초의 법칙
쇼츠같은 플랫폼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3초마다 화면이 바뀌는게 중요하다
3초마다 영상이 안 바뀌면 시청자는 지루함을 느낄수잇다
하다 못해 확대 혹은 축소 같은 이펙트를 넣어주길 바란다.
쇼츠 제목
가장 무난하게 볼수있는 글자수는 최대 15자
이 15자안에 내가 사용할수잇는 메인키워드를 집어넣어야한다.
그리고 사람들의 이목을 끌만한 제목을 업로드 해야한다.
만약 제목 짓는거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이모티콘을 넣어도 좋다
자극적인 썸내일
사람들이 클릭하게 유도하는 자극적인 썸내일이 중요하다.
하지만 너무 선정적인걸 넣으면안된다. 내가 지금 분석중인것에 너무 여자의 곡선이 드러나는 썸내일을 넣엇을 경우
쇼츠피드에 노출을 많이 안시켜준다. 그래서 썸내일은 다른유튜버들을 보면서 분석해보길바란다.
카테고리 설정
카테고리를 설정하면 알고리즘의 도움을 더빨리 받을수잇다
근데 쇼츠 유튜버는 카테고리 설정하는게 없는거같은데
평균조회율의 중요도
평균조회율이 떡상의 조짐에 영향을준다
즉 끝까지 보게 되는 영상이 떡상하는데 중요하다.
꾸준함
3개월 동안 조급해하지말고 꾸준히 해보라
하면서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분석을 하면서 어떤게 떡상했는지 어떤게 하락했는지 분석하는거다.
※ 요즘 유튜브 채널들을 강의내용이 과하게 들어갔다고 느껴지는것도많다. 이건 부작용이다.
자신이 보고 판단하여 부자연스러운게 있다면 빼도록 하자
'성공노트 > 1.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특정 타겟층을 노리는 법 | 유튜브 성공하기 (2) | 2024.01.17 |
---|---|
유튜브 전문성으로 돈벌기 (0) | 2024.01.17 |
유튜브 썸내일 고르기 | 유튜브 클릭률 높이는 썸내일 고르기 (0) | 2024.01.17 |
유튜브 잘하는 법 | 기초강의-1 (2) | 2024.01.13 |
유튜브 콘텐츠 수익창출조건 (3) | 2023.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