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는 성공을 위한 밑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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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노트/책을 읽은후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개인평가, 간단요약

레드매실 2024. 3. 19. 15:52

이 책은 한번 봤을때 이해하기 어렵다. 잘 이해하려면 관련서적을 보거나 여러번 보는 것이 좋다.

사람의 유형과 구매동기의 연관관계,
물건을 구매할때 구매자의 심리, 
주변환경과 물건구매의 연관성 등을 잘 설명한다.

또 생산자라면 재화( product)를 판매하기 위해
소비자를 어떻게 공략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론을 예시를 들어 설명해준다.

마케터나 사업가가 읽으면 좋은 책이다.


사람의 삶을 결정하는 3가지 시스템
  • 균형 시스템
  • 지배 시스템
  • 자극 시스템

선천적인 기질, 태어난 환경, 나이, 성별(호르몬), 살아가는 환경에 따라
이 3가지 시스템의 영향을 덜 받거나 더 받을수있다.

 

예를 들어
젊은 일반인이  게임에서 승리 or 사업에서 성과 or 지속된 운동을 한다면
도파민과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올라가고 지배시스템의 영향을 많이 받는걸로 이어져
성공하기 좋은 유형중 하나인 실행가,모험가 유형으로 변할 수 있다. 

 

 

성별차이와 상품구매

유니섹스 마케팅은 잘못된 마케팅이다.
여성과 남성을 구매하게 하는 제품설명은 동일할 수가없다.

남자는 정돈되고 확고한 사실을 선호하는 반면
여자는 개방적이고 환상을 자극하는 제품설명에 이끌린다.

예로 물병구매에 있어 
남성은 정사각형 모양의 직선적이고 실용적인 형태를 좋아한다면
여성은 부드럽고 둥그런 형태를 선호한다.

구매유도와 브랜딩

브랜드를 통해
대기업을 이길수있다. 신빙성있는 이야기가 그 무기다. 
브랜드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누가 어떻게 만들었는지, 브랜드와 결합되어있는 가치와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소비자에게 전할 수 있다.

오감을 자극하여 브랜딩을 할수있다.
켈로그의 경우 시리얼이 바삭거리는 식감, 포르쉐의 경우 시동걸때 엔진배기음 이런것들이 있다.
이런 긍정적은 느낌의 브랜딩은 고객의 머릿속에 오래기억되며 재구매율을 향상시킨다.